본문 바로가기

Review M

[글로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Guardians of the Galaxy Vol.2 2017) 후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Guardians of the Galaxy Vol.2 2017)

장르/국가: 액션, SF / 미국

상영시간: 136분

감독: 제임스 건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우주의 어벤져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이제 지구의 슈퍼 히어로 영웅 어벤져스 팀과의 만남이 얼마 남지 않았다.



간략 줄거리


지구엔'어벤져스', 우주엔'가.오.갤'이 있다!



전작에서 최강이라 불리우는 '타노스'에 맞서 은하계를 구한 가디언즈 멤버들은 은하계 최고 해결사로 등극하게 된다. 여러 임무를 수행하던 중 여사제 '아이샤'의 임무를 맡게 된다. 

그 과정에서 맴버의 실수로 또다시 쫓기게 되고 '스타로드'는 우연히 아버지를 만나 그로 인해 숨겨진 힘의 원천에 대해 고민을 하면서 맴버들과는 또 다른 위기에 빠지고 마는데....





감상 후기 및 개인 생각


처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을 감상할 때 마블이라는 것을 모른 채 감상하게 되었다. 감상을 하면서 '어? 이거 왜 이렇게 재미있지?'하는 생각을 했던 기억으로 2편까지 보게 되었는데 역시 미국 시리즈 영화는 실망을 안겨주는 일은 없는 것 같다.ㅎㅎ

1편보다 더욱 광대해진 스케일과 스토리로 재미있게 짜여진 액션과 현란한  CG그래픽을 보면 일단은 재미 있는 것 같다. 그대신 마블 스토리의 내용 전달을 위해 약간의 지루한 면도 있다. 


기존 인물 거의 그대로 스토리가 이어지고 추가로 등장하는 인물들은 핵심적인 인물 위주로 추가를 시킨 것 같다. 가.오.갤2를 보면서 마지막으로 느낀 점은 출현하는 인물이 거의 한정돼 있다는 것이다. 


'맨티스'역활을 맞은 폼 클레멘티에프는 처음 보는 배우인데 영화 속에서 확실히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인다. 마블 스토리를 그다지 잘 알지는 못하지만 이후 영화에서도 '맨티스'는 새로운 맴버로써 앞으로 주목해야 할 인물인 것은 확실해 보인다. 



추가로 등장하는 인물들은 추후 영화 속에서 영향력이 있을 것 같은 인물들만 출현하는 것 같은데 그 중 '실베스타 스텔론'은 조금 의외였던 것 같다. (보면서 깜짝 놀람.) 

우리들의 복싱 영웅 '록키 발보아'가 이제는 은하계까지 출현하게 된 건가.

은하계 용병들의 지휘자로 지칭된 스텔로"스타카르"는 욘두와의 트러블 때문에 등장하고 마지만 엔딩크레딧까지 나오면서 추후 스토리에 영향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예고하게 되는데 영화만 보면 뜻밖의 등장인물들로 재미를 더해 관람 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건 확실히 있는 것 같다. 그것도 알고 있는 배우에 한해서.


그나자나 욘두 이름을 부를 때마다 요리에센스 '연두'가 생각나는 건 본인 뿐만이 아니겠지..?크크크





가.오.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막강한 존재 '그루트'도 어린 아이로 등장을 하게 되는데 캐릭터 자체가 워낙 단순하고 일관된 모습을 보여줘서 영화 속에서 보여지는 성향은 전편과 크게 다를 게 없이 등장한다. 전편에서 멋진 활약으로 작아진 '그루트'는 영화를 보는 내내 귀엽고 엉뚱한 모습으로 영화 시작과 동시에 재미와 코믹 요소를 증가 시켜 등장 만으로도 재미를 줄 수 있는 존재로 낙인된 것 같다. 


겨울왕국에 '올라프'가 있다면 가오갤에 '그루트'가 있는 것처럼 영화 스토리에서 등장하는 제 2의 인물은 막히는 스토리를 이어주는 없어서는 안될 막강한 존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그나자나 '드렉스'의 무표정한 언어 개그는 너무 웃김. 영화를 보는 내내 '드렉스'만 등장하면 그냥 웃었던 것 같다. 분명 우리 주변에도 진지한 말을 웃기게 하거나 웃긴 말을 진지하게 하는 '드렉스' 같은 사람이 있을 것이라 본다.


아무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는 액션과 재미 그리고 감도까지 전해주는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는 SF판타지 영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비록 극장에서 관람을 못하고 TV로 결제해서 봤지만 마블시리즈 영화는 결제 금액이 전혀 아깝지 않으니 무조건 추천하는 영화라고 할 수 있겠다. 



이미지 출처 :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27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