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T.ravel R.estorang E.veryday :: 동해시 천곡동 생생정보통 맛집 [명품해물] 해물찜- 솔직한.

-천곡동 [명품해물]식당 해물찜 요리-





동해시 천곡동에 위치한 '명품해물' 식당에서 해물찜을 맛보았다. 


동해시에는 '본전식당'이라는 식당이 해물찜으로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데 이쪽 근처에 해물찜 식당이 몇 군데 밀집돼 있어 일부로 찾지 않고 돌아 다니다가 아무 대나 들어가 보았다.







주차는 식당 옆 쪽과 맞은편 쪽에 할 수 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점점 사람들이 모여 든다.









명품해물 메뉴


메뉴는 해물찜부터 해물탕, 아구찜, 생선모듬찜, 복지리, 도루묵찜 등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본인과 가족들은 해물찜을 가장 좋아하기에 언제나 해물찜 주문!









추가 메뉴로 장치찜과 복지리도 있던데 한번도 안 먹어봐서 어떻게 나오는지 또 어떤 맛인지 알 수가 없다. 다음에 먹어 봐야지. 크크크










들어와서 알게 되었는데 이곳 '명품해물' 식당은 '생생정보통' 에 출현했던 곳이라 한다. 입구 옆에 자랑스러운 맛집 인정 액자가 뙇 걸려있다. 










사람이 없을 때 찍었는데 앉자마자 사람들이 꽉 찼었다. 여기 뿐만 아니라 안쪽 방으로 단체 손님들도 받을 수 있는 방이 있어 보였음. 









먼저 나온 밑반찬들









잠시 후 등장한 해물찜 대 사이즈.!


오호 맛깔스럽도다. 


사실 본인과 가족들은 해물찜만 먹으러 다양한 식당을 다녀 보았기에 해물찜 요리에 대한 일가견이 조금은 있는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버하거나 과장하지 않고 완전 지극히 솔직하게 느낀 맛을 평가해 보도록 하겠다. 


해물찜은 해물의 신선도와 해물의 양, 양념의 맛, 점도, 그리고 들어간 재료들로 크게 평가를 할 수 있다. 

'명품해물' 식당에서는 해물찜을 대 사이즈 보통 맛으로 주문 하였다. 









제일 위쪽에 중국산 낙지가 올라가고 밑으로 아구와 곤지, 새우, 골뱅이, 조개 등이 들어가 있었다.

전체적인 해물의 신선도는 괜찮은 편이었는데 대짜에 비해 해물의 양이 턱없이 부족하고 양념도 많이 싱거워서 조금은 아쉬웠다. 









해물찜 대짜를 시켰는데 반은 아구찜이다. 그냥 아구찜에 해물 몇 개 올려 놓은 것 같은 느낌?

이상해서 아구찜 아니냐고 사장님께 물어보니 껍질을 손질해서 그렇다 하신다. 


아구찜 맛은 괜찮았다. 이건 머 어딜 가나 이 정도는 되야하는 부분인 것이고. 

해물은 대 사이즈에 비해 너무 조금 들어 있어서 얼마나 들어 갔는지 셀 수 있을 정도였다. 

낙지 한 마리, 곤지 크게 3덩어리, 골뱅이 4개, 꽃게 작은 거 한 마리(토막), 새우 6마리 정도?, 조개 작은 거 두 개, 나머지 아구와 콩나물.

다른 곳을 굳이 비교하자면 가리비와 바지락, 혹은 홍합으로 나머지를 채워서 콩나물 외에도 뭔가 집어 먹을 게 있었는데 아구와 몇 안되는 해물을 집어 먹으면 콩나물 밖에 없어서 해물이 허술한 건 사실이었다. 

미더덕도 5개 정도 있었던 것으로 보였는데...쩝


음... 추후에 알아보았는데 2011년도 11월 7일에 방영된 '생생정보통' 에서는 도루묵 요리로 나온 것으로 확인 되었다. 그럼 '명품해물' 식당의 요리는 해물찜 보다 도루묵이 더 맛있다는 말씀이 되겠다. 

사람들 입맛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해물은 괜찮은데 대짜에 비해 양이 적고 많이 싱거운 편이라 조금은 아쉬웠다. 

이게 진짜 솔직한 식당 리뷰다. 


처음 해물찜에 아구를 넣은 것을 보고 해물 값이 많이 오른 줄 알았다. 아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은 찬스가 될 수도 있겠지만 본인 식구들은 많은 해물과 진한 양념의 맛으로 해물찜을 즐기기 때문에 솔직히 그저 그랬다. 

'생생정보통'...신뢰는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을 테니 패스.








그래도 해물을 워낙 좋아하기에 남김없이 클리어. 



하지만 마지막까지 싱거운 양념 맛과 부족한 해물, 그리고 아구는 조금 별로였다고 냉정하게 이야기 하고 싶다. (입맛은 지극히 개인적이니까.^^)

아무튼 식당 분위기는 여느 식당들과 마찬가지로 평범했고 사장님과 일하시는 분은 친절해서 좋았다. 이상.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동해시 천곡동 958-19 | 명품해물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High H.Glossy